[청주]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 3500명을 다음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종합상황실, 개·폐회식, 도핑검사, 홍보, 시도 선수단 및 해외동포 지원, 경기장 안내소, 주차지원, 급수지원, 장애인 일대일 맞춤형 지원 등이며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개인이나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단체·법인·학교 등이다.

자원봉사자는 희망분야와 경력, 연령 등을 고려해 선발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개인별로 SMS 통보하고 체전 자원봉사포털에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교육과 직무별 현장교육을 통해 개인별, 임무별 행동요령을 습득하게 되며 오는 9월 발대식 개최 후 양대 체전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식비, 교통비, 간식비와 유니폼이 제공되고 봉사기간 중에는 자원봉사자종합보험에 가입돼 안전한 활동을 보장받게 되며 활동이 종료된 이후 자원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및 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 및 시·군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체전 자원봉사포털(www.cb1365.or.kr)사이트에 접속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김대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대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