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천군은 지난 26일 정책포털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은 정책의사결정의 신속성, 시기적절성, 지속가능성을 전제로 진화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서천군 주요 정책사업의 체계적 관리 및 진행상황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선진화 된 업무환경을 만들어 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은 크게 △정책과제 관리시스템 △성과관리시스템 △통합검색시스템의 3개 분야의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 중 정책과제 관리시스템은 핵심전략사업(공약사업, 중장기계획, 균형발전사업, 주요현안사업), 주요업무계획, 공모사업, 지시사항 등을 통합 관리하고 새올행정시스템과 온나라시스템을 연동하여 업무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성과관리의 시스템화를 통해 군정과제와 관련된 성과지표 및 실적입력이 간편하고 실시간 통계가 가능하여 체계적인 실적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된다.

특히 통합검색시스템을 통해 정책자료, 군정현황 및 통계, 지식정보 등에 관한 검색기능을 강화해 신속한 정보공유로 원활한 업무추진을 돕게 된다.

노박래 군수는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추진 효율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로 정책수립부터 사업의 마무리,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진하는 것은 군의 발전 등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