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에서 전국고교생 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 사진 = 신성대학교 제공
지난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에서 전국고교생 미용경진대회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 사진 = 신성대학교 제공
[당진]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12회 신성대학교 전국고교생 미용경진대회가 지난 23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 대회는 전국의 미용경진대회 중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12년 연속 교육부의 후원을 받고 있는 권위 있는 대회다.

서울, 인천, 충남, 경기 등 각 지역의 고등학교 및 뷰티아카데미에서 1500여 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가했으며, 경기종목은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 대회를 통해 많은 고교생들이 미용 실기능력 향상과 정당한 도전정신을 키우는 것은 물론, 그들만이 펼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폭발적인 아이디어가 표출되어 대회에 참석한 미용분야의 전문가들을 놀라게 했다.

부문별 대상으로는 △헤어디자인 부문 고나연(19·여·호서고등학교) △피부미용 부문 고현지(19·여·수택고등학교) △메이크업 부문 김수연(19·여·은평문화예술정보학교) △네일 부문 백민정(19·여·서울연희미용고등학교)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됐으며, 신성대학교 미용예술계열에 입학시 가산점과 장학금을 수여받고 특별교육도 받을 수 있다.

이 대회 수상자들은 CIDESCO, ITEC, PIVOT POINT 국제피부미용사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등 미용인으로서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많은 혜택을 받게 됐다.

김병묵 총장은 "미용예술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을 고유의 전문분야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한류를 이끌어갈 뷰티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