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옥룡동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옥룡동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공주] 공주시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옥룡동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초등학생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지난 3월 29일에 첫 시작을 알린 박신영 강사의 `풀꽃과 놀아요`는 6명의 아이들의 풀꽃같이 싱그러운 웃음소리와 함께 성공리에 마쳤고, 앞으로 남은 6개의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신청을 기대하고 있다.

5월에는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책 속으로 풍~~~덩~~~~`, 6월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살아있는 시 쓰기`, 방학을 맞이한 8월에는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얼씨구 절씨구, 신나게 놀자!`가 운영되며, 9월에는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니와 함께 떠나는 시 노래기행`, 10월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동화 속 인문학여행`, 11월에는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나무하나에` 강좌가 운영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에서 선정한 문화예술전문가들이 충남 각지에서 찾아와 활동을 벌이는 만큼 전문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