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와 백석대학교가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학과 중점형 지원사업에 가선정됐다.

25일 한국연구재단에 따르면 LINC+ 육성사업 평가결과 충청권에서 배재대와 백석대를 비롯해 5개 권역별로 2개 대학씩 전국에서 10개 대학이 가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대학들은 부정비리 사항 추가확인 및 공정성 검증위원회를 거쳐 선정이 최종 확정된다. 신청대학중 이번 가선정에서 탈락한 대학들은 향후 전국단위 평가를 거쳐 추가로 선정된다.

배재대는 선정이 확정되면 바이오의학 트랙(생물의약학과)과 기능성화장품·소재과정(제약공학과·나노고분자재료공학과), 인공지능시스템과정(컴퓨터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게임공학과) 등 3개 모듈에 사업을 진행한다.

이들 3개 모듈은 오는 2022년 2월까지 연간 15억 4000여만 원씩 5년간 총 79억 9700여만 원의 국고를 지원받는다.

배재대 관계자는 "3개 모듈 관련 학과들은 취업약정을 맺은 기업체와 협력, 산업체 수요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미러(Mirror)형 산학공동실습실 구축을 통한 맞춤형 학생실습을 진행한다"며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