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천여자고등학교(교장 노희삼)가 24일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잘 가르치는 베스트 일반고 발굴 프로젝트` 공모에서 `베스트 일반고 11` 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잘 가르치는 베스트 일반고 발굴 프로젝트`는 1500개가 넘는 전국 일반계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비롯 수업, 평가, 기록 우수 일반고를 발굴해 확산시키는 교육 공익 프로젝트다.

서천여고는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우는 우수 교육활동 사례로 추천되어 입학사정관, 학교컨설팅 전문가, 교육학 및 교육과정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선정자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1개 베스트 일반고에 선정됐다.

그동안 서천여고는 수시 입학전형 중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학생 중심 수업, 수업 개선,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해왔다.

그 과정과 결과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같은 서천여고의 좋은 사례는 모델이 되어 일반고에 확산될 예정이다.

노희삼 교장은 "이번 선정은 그동안 일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열정을 다한 교사들의 노력, 학생들의 참여, 학부모의 아낌없는 지원, 지역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전 교직원들이 힘을 합쳐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