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제11회 반기문마라톤대회`가 오는 28일 9시 음성종합운종장을 출발해 마라톤코스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17일까지 홈페이지로 접수한 결과 지난해보다 1800여명이 증가한 5058명이 접수돼 자연경관을 만끽하면서 레이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개최 종목은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미니코스와 올해에 신설된 10km 커플런 경기가 펼쳐지며, 풀과 하프코스 부문에서는 4인1조의 단체대항전도 열리는 등 마라톤동호인들을 위한 다양한 경기가 펼쳐진다.

식전식후행사로 유혜리세종문용단의 밴드락·퓨전국악·밸리 공연과 점핑하이, 태권도 시범, 부별 출발시 오색폭죽과 페러글라이딩 및 602 항공대의 축하 비행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마라톤코스에도 풍물단과 색소폰 동호회를 배치하는 등 각종 이벤트 및 부대행사를 준비해 마라토너들에게 응원과 힘을 북돋아 줄 계획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잔치국수, 두부, 김치, 막걸리 등 푸짐한 먹거리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며, 음성특산품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당일에는 김치냉장고, 세탁기, 평면TV 등을 현장 추첨하는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 될 예정이다.

군 체육회는 군과 협조를 통해 대회 당일 참가자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4종목의 마라톤 코스와 대회장에 대해 사전 리허설을 통한 코스 점검, 꽃길조성 및 청소를 실시하는 등 참가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고 아름답고 쾌적한 코스에서 본인의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는 레이스를 펼칠 수 있도록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윤종관 음성군체육회 사무국장은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손님 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해 해를 거듭 할수록 경신되는 좋은 기록을 위해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