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이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을 생산하는 코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제품생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이완섭 서산시장이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을 생산하는 코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제품생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서산시가 기업과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완섭 시장은 지난 1월부터 서산시에 입주하고 있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방문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기업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18일 고북면에 있는 코넥 자동차부품회사와 식품생산 기업인 그린 등 2개사를 방문했다.

코넥은 2003년 서산에 회사를 설립해 570여 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고 자동차 엔진 및 변속기 부품을 생산하며 연매출 131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우량 중소기업이다.

그린은 1989년에 인천에서 회사를 설립했으며 서산에 제품생산 공장을 두고 127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 회사는 투다리, 설악추어탕 등 외식업체에 제품을 공급하며 연매출 258억원을 달성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우수 중소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이 시장은 관계자로부터 제품생산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생산 현장을 둘러보며 제품 생산에 노력하고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두 기업 경영인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