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목원대서 대학생 취·창업 활성화 토크콘서트

대전시가 목원대학교와 공동으로 19일 목원대 콘서트홀에서 기업 CEO, 대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과 함께하는 2017 취업 톡톡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초신 영화감독의 `내 삶의 인생의 목표`라는 주제로 영화롭게 사는 법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청년일자리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동영상 시청,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정초신 영화감독은 "인생을 영화롭게 사는 방법은 인생목표를 정해서, 취업이나 창업에 대한 꿈과 열정, 도전정신을 가지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삶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토크콘서트`에는 권선택 시장, 박진성 한국에어로(주)이사, 정철호 목원대학교 인재개발원장, 김영래 총학생회장, 장현수 신학대학 학회장 등이 함께 참여해 청년들에게 취업준비와 창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취업준비생이 알아야 할 취업전략 비법, 직장생활 등 궁금증을 해소하고 취업마인드 고취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여 대학생활을 알차게 하면서 취업까지 연계되는 청년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선택 시장은 "올해를 청년정책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행복 나눔 청년 취·창업 프로젝트와 같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설자리, 놀자리 등 청년 활동이나 복지에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며"청년이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청년대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실질적인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겠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 상담 코너를 열었고 대전고용노동청은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Good-Job 행복드림버스`에서는 기업채용설명회, 현장면접, 지문적성검사, 캘리그라피 그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됐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