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법률 및 소비자보호 이동상담
농업인 법률 및 소비자보호 이동상담
[논산]NH농협 논산시지부가 농업인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펴고 있다.

NH농협 논산시지부(지부장 권용근)는 지난 16일 논산계룡농협 회의실에서 농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의 법률 및 소비자보호를 위한 농협 이동상담실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박왕규 교수의 `알기 쉬운 생활법률`과 한국소비자원 박인용 교수의 `장년층소비자피해예방`에 대한 강의와 함께 농업인들에 대한 개별 상담을 병행해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였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피해구제활동을 농촌 현장에서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해 1998년부터 꾸준히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와함께 NH농협 논산시지부는 논산농협하나로마트에서 가정을 달을 맞아 지난 4월 2017년 논산딸기축제 기간 동안 고향주부모임논산시지회(회장 신막내)와 함께 마련한 수익금 전액인 100여 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취약 농가들에게 전달해 훈훈한 정을 나누는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했다.

권용근 지부장은 "농업인들이 법률 고민을 해소하고 소비자피해 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이동상담실을 개최하고 취약 농업인 돕기를 실시했다"며 "농협은 지역과 함께 하는 금융기관이므로 항상 가족처럼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취약농업인에게 생필품 전달
취약농업인에게 생필품 전달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