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영동군민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원들이 공연하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지난해 영동군민의 날 기념행사장에서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원들이 공연하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립 난계국악단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악의 고장인 영동의 위상을 높이고 국악의 흥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난계국악단의 다양한 기획공연을 마련했다.

장소, 연령, 선호 등 주민눈높이에 맞춘 작품들은 엄선해 구성 또한 탄탄하다.

난계국악단은 지난 11일 영동군립 노인전문병원을 찾아 `작은 음악회`를 개최,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독특한 국악 선율과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대금독주, 노래곡 쑥대머리 등 다양한 공연 속, 단원들의 흥겨운 국악가락에 맞춰 참여한 노인들과 공연 시간 내내 즐거움을 함께했다.

이어 오는 21일에는 옥천 지용제에서 `남도 아리랑`을 시작으로 국악가요 `난감하네`, 바리톤 박경종, 소프라노 한아름의 성악곡 `나는 거리의 만물박사`, 기타리스트 김도균과 함께하는 `산조판타지` 등 다채롭고 화려한 국악공연의 장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충북도내 문화소외 지역과 계층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충북도 주최, 영동군 주관한 `찾아가는 국악공연`의 일환이며 향후 도내 주요 축제를 순회하며 난계국악단만의 섬세한 연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또 오는 26일 영동천 둔치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제14회 영동군민의 날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며 군민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수준 높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효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에는 36명의 난계국악단이 총출동해 50여 분간의 다양한 국악합주를 선보이며, 가수 박애리를 비롯한 협연자들과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

관현악 `회혼례를 위한 시나위`를 시작으로 영동국악협회의 `팔도민요모음곡`, 초대상임지휘자 강호중 씨의 국악가요 `꽃분네야` 등으로 난계국악단과 호흡을 맞추고, 이어 국악가수 박애리가 `심청`을 신명나는 국악가락과 열창하며 군민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외에도 난계국악단은 매주 토요일 영동국악체험촌에서 토요상설공연을 개최해 전통국악부터 현대적 느낌의 퓨전국악까지 국악의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감동적인 공연을 진행중"이라며 "국악의 참 멋을 알고 지친 일상 속 힐링과 행복함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