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 드 세이 조감도.
메종 드 세이 조감도.
대전 유성구 관평동 일대에 수익형 부동산 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현대아웃렛 사업이 재추진되면서 일대에 건립되는 오피스텔이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는 것. 부동산 시장에서 초대형 아웃렛은 개발호재로 손꼽히는 만큼 분양성패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3일 지역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대전시가 최근 ㈜현대백화점의 대덕테크노밸리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에 대한 세부개발계획 제안서에 대한 검토 및 행정절차를 진행키로 결정하면서 분양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현재 현대아웃렛 개발 인근지역에서 분양이 진행 중인 오피스텔은 `디티비안S`와 `메종 드 세이` 등이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디티비안S는 관평동 대덕테크노밸리 네거리 인근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3746㎡ 규모로 지하 4층, 지상 21층이다. 오피스텔 275실과 상가 75호로 구성됐다.

테크노밸리 네거리 코너에 위치해 간판노출이 뛰어나며, 사업지 배후로 먹자골목이 활성화 돼 주야로 유동인구 많다. 또한 현대아울렛 부지(600m)와 인접해 쇼핑 및 문화여가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대덕테크노밸리 기업 종사자들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며, 세종시와 대덕테크노밸리를 연결하는 왕복 6차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높아졌다. 디티비안S의 현재 상가 분양률은 96%, 오피스텔은 75%를 넘어섰다.

디티비안S 분양팀 관계자는 "상가 분양 마감을 앞둔 상황에서도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피스텔의 경우도 현대아웃렛 재추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 문의가 점점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세이디에스(백화점 세이)가 관평동에 공급하는 메종 드 세이는 대지면적 7600㎡ 규모로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다. 오피스텔 584실과 상가 104호로 구성됐다.

메종 드 세이는 풍부한 배후수요 때문에 투자가치와 주거가치 모든 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계약금 10%(VAT 제외)를 제외 한 금액을 계약시점부터 공사완료 시점까지 연 4%의 계약금 보장제도를 내세우고 있다.

또한 입주 후에도 임대를 맞춰주는 서비스를 도입해 분양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상업시설은 분양금 4%를 보장해주는 임대 수익률 보장제도를 진행하고 있어 입주 후 공실 위험부담이 없다. 최근 모델하우스 오픈 5일간 2만 5000여 명이 몰리면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관평동 일대 오피스텔이 수익형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평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수익형 상품은 분양시장에서 개발호재 및 입지 여건 등과 함께 오피스텔 선택의 주요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특히 현대아웃렛 사업이 추진되는 일대의 오피스텔은 수요층이 대거 몰려 향후 투자가치에 관심이 쏠린다"고 말했다. 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디티비안S 조감도.
디티비안S 조감도.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