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어린이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특공무술 시범 모습. 사진=공주시 제공.
지난해 어린이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특공무술 시범 모습. 사진=공주시 제공.
[공주] 공주시는 오는 5월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구석기축제가 열리는 석장리박물관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흥미진진 행복축제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등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타의 모범이 되는 어린이와 아동의 안전.권리 및 건전육성 등 아동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폭 넓게 발굴해 각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모범·효행어린이와 교사, 학부모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재난 안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재난대비안전체험, 경찰싸이카체험, 119소방안전체험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돌도끼쿠키·지층컵케이크 만들기 등 구석기인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오나미, 송영길 등 개그콘서트 팀의 공연과 지난해 전국노래자랑 연말 결선에 최고의 대상을 수상한 K-POP댄스 그룹인 크로커스와 무술 퍼포먼스, 흥미진진 가족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준배 복지지원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행사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