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청양지역의 주요 소득 작목인 `청양 맥문동`이 전국망을 타는 등 탁월한 효과에 각광을 받고 있다.

전국 맥문동 주산지 중에 가장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청양 맥문동은 한약재로서 폐결핵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항암성, 항당뇨, 특히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종 언론과 TV방송에 많이 소개되고 있다.

오는 5월 1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에도 맥문동의 우수성이 소개될 예정인 청양맥문동은 앞으로 맥문동을 활용한 음료, 막걸리, 한과, 쿠키 등 다양한 가공상품으로 옷을 갈아입을 계획이라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양군은 청양지역의 주요 소득 작목인 `청양 맥문동`(지리적표시단체표장, 특허청44-290호)의 안정적인 산업화 추진을 위해 고품질 생산기반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청양 맥문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맥문동의 대대적인 판매 유통을 위해 각 방송을 비롯해 홍보에 진력하고 있다" 며 "요즘 청양맥문동의 인기가 날로 높아져 농가 소득에 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