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다음달 2일부터 12일까지 근로빈곤층의 일을 통한 빈곤 탈출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희망키움통장(Ⅰ·Ⅱ) 및 내일키움통장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Ⅰ은 일하는 생계·의료수급가구 중 가구 총 근로·사업소득 기준 중위소득 40%의 60%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월 평균 45만원(4인 가구 월 소득 160만원 기준)을 매월 3년간 지원해 2000만원의 목돈을 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가구 중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50%이하로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1:1로 매칭하여 매월 10만원을 3년까지 지급한다.

내일키움통장은 신청당시 최근 1개월 이상 연속 자활근로사업단에 성실참여하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본인이 매월 5만원 또는 10만원을 저축하면 1:1 정부매칭금인 내일근로장려금 및 자활사업단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내일키움수익금으로 최대 15만원까지 추가 적립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Ⅰ·Ⅱ)·내일키움통장 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 운영자금, 그 밖의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Ⅰ·Ⅱ)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내일키움통장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음성지역자활센터에서 신청·접수가능하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청 주민지원과 자활지원팀(☎043(871)3944)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