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서천군수가 25일  기획재정부 안일환 사회예산심의관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서천군 제공>
노박래 서천군수가 25일 기획재정부 안일환 사회예산심의관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노박래 서천군수가 25일 기획재정부를 방문, 지역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내년도 정부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노 군수는 기획재정부 안일환 사회예산심의관과 신상훈 고용환경예산과장을 차례로 만나, 서천·장항 하수도 정비사업 및 마산 신장지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 사업의 선정 및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서천·장항읍 하수도 정비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도심 지역 수요에 맞춰 2021년까지 총 1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하수관거 23.2km를 신규 정비하는 사업이다.

특히 현재 시행 중인 장항하수처리장 증설사업,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병행 추진 시 효과가 더 클 것으로 기대된다.

마산면 신장지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은 쾌적한 농어촌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까지 총 3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하수처리시설 및 관로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국비반영을 건의했다.

노박래 군수는 "지난 해 상수도 확충 사업에 이어 올해는 하수도 정비 사업 등 군민 생활 편의 사업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부처를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 등을 강력히 건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1월 20일 2018년 정부예산 확보 65개 사업, 2000억원을 목표로 추진상황 점검하고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