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한상기 태안군수가 도로망 구축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한 군수는 지난 25일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제2차관 등 관계자들을 만나 국도38호선의 노선연장 지정과 원청사거리 입체교차로(지하화) 설치 등을 건의했다.

국도 38호선 노선영장 지정은 지역 간 단절 해소와 국토 균형발전을 위한 것으로, 현재 서산시와 태안군 가로림만 해상이 연결돼 있지 않아 약 79.4km를 우회해야 하는 등 사회경제적 비효율이 유발되고 있는 실정이다.

군은 서산시 대산읍과 태안군 이원면을 잇는 교량이 건설되면 주민의 고속도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연평균 약 567억 원에 달하는 획기적 교통편익이 발생하는 등 지역 발전의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원청사거리의 상습적인 교통체증 완화와 관광이미지 구축을 위한 입체교차로(지하화) 사업의 경우 사업이 추진되면 주변 경관과 조화로운 시설물 설치가 가능하고 교통정체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상기 군수는 국토교통부 방문을 통해 해당 사업들의 추진 필요성과 군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주민 불편 해소를 도모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부처 방문에 나서는 등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 군수는 "국도38호선 연장 지정과 원청교차로 입체교차로(지하화) 설치가 추진되면 군민의 불편 해소와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정부 부처 및 충남도와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