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접수받는다.

25일 시에 따르면 다음달 2일까지 2017년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 및 검증된 20만 2467필지에 대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접수받는다.

토지소유자는 열람기간 동안 △지가의 적정성 여부 △인근지가와의 균형유지 등을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된 지가열람부 또는 시 홈페이지(http://toji.jecheon.go.kr)를 통해 열람하고 지가에 대해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개별공시지가의 정확한 산정과 공신력 제고를 위해 개별공시지가 주민참여제를 실시하며, 의견제출(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과 이의신청(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기간 중 개별공시지가 산정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주 등이 신청 할 수 있다.

또 신청된 토지에 대해서는 신청한 주민이 직접 감정평가사, 담당공무원 등과 함께 해당 토지를 방문해 토지가격 형성요인 등을 설명받을 수 있다.

2017년 개별공시지가는 사전열람 및 의견 수렴 후 오는 5월 31일 결정·공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의견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 및 가격균형여부 등 적정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후 제천시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 결과를 개별 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