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준 원장의 캡이지 스쿨 -볼록거울 convex mirror

빛은 거울을 만나면 reflect(반사하다)해요. 거울은 모양에 따라 reflection(반사) 방향이 달라지는데 볼록 거울(convex mirror)은 반사한 빛을 분산(diverge)시키는 역할을 하거든요. 그래서 볼록거울은 물체의 크기보다 항상 작은 상이 맺히게 되죠. `사물이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음`이란 문구가 적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나요? 자동차의 양 옆 사이드 거울 또는 자동차 앞좌석 가운데의 룸미러 등이 볼록 거울이죠. 또한 차가 돌면서 사고가 날 위험이 있는 도로 모퉁이나 도난방지를 위해 슈퍼마켓에도 볼록 거울이 설치되죠.

A spoon is a kind of a curved mirror with both convex and concave surfaces.

벼룩(flea)이 볼록거울(convex mirror-암기법: 큰 배에 볼록거울 달면 배가 볼록해진다)에 반사(reflection)된 번쩍이는 빛(flash) 채찍(lash) 에 놀라

이리 저리 자유롭고(free)게 도망치다(flee) 양털(fleece)속에 숨어서 숨바꼭질(hide-and-seek)하면서 양을 괴롭히니 양이 짜증낸다(vex-암기법:뱃살이 붙어서 짜증나다).

세계정복을 꿈꿔온 정복자(conqueror)가 탄 함대(fleet)가

배(ship)안에 있는 배(pear)와 양(sheep)의 신선한(fresh) 고기(flesh)인 양고기(mutton)로

잔치(feast)를 열어 배(belly)를 채운다.

※위의 글 및 일러스트 콘텐츠는 김동준 캡이지영어학원장과 이채경 국민대 도자공예학과 학생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며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훈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