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경찰서(서장 강복순)는 지난 21일 유구초등학교에서 전 학년 대상으로 `안전하게 학교 다니기`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안전하게 보행하기 3원칙 등 학생들이 교통안전에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맞춤형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고, 퀴즈를 진행해 정답자에게는 안전용품(우산)을 나눠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사례를 주제로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차량 주변에서 놀이 시 주의사항, 안전띠.안전모 착용하기, 교통안전수칙 및 기타 보행 시 유의사항 등 가정이나 학교에서 평소 안전의식을 생활화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 상영 등을 통해 진행됐다.

또 어린이가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신호등, 횡단보도와 같은 모형 교통시설물을 실내에 설치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가상 체험 교육도 실시하며, 어린이 교통안전 길잡이 리플릿도 배부했다.

노수찬 경비교통과장은 "어린이 교통안전교실에 대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시청각 및 체험 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교통안전교육 방안을 마련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서는 관내 29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안전하게 학교 다니기`홍보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0회 실시했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