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사)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하고 부여군지회가 주관하는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희망충남 어울림 축제가 지난 20일 세계유산도시 부여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높이고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4월 20일)에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도 내 14개 시군의 등록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2000명이 함께 참여해 행사를 즐겼다.

부여풍물단의 흥겨운 사물놀이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장애를 체험하며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용우 부여군수 등 내빈이 입장한 후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정상우 부여군지회장의 개회선언이 이어졌다.

또 올해의 장애인상 표창, 감사패 전달, 도지사 기념사, 부여군수의 환영사, 충남도의회 의장 등의 축사로 1부 기념식을 진행 한후 축하공연과 장애인 가요제, 부대행사로 장애인생산품 전시홍보 및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참석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권리보유의 역설`을 인용하며 "장애인의 권리가 널리 향유되고 지켜져 장애인이 권리를 주장할 일이 없는 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행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