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세계 전통의학 연구기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17 KIOM 글로벌원정대`에 참가할 대학(원)생을 다음달 21일까지 모집한다.

19일 한의학연구원에 따르면 KIOM 글로벌원정대는 대학(원)생들에게 세계 전통의학 발전상을 경험하고 미래보건의료를 예측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의계 대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다.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07년부터 매년 운영된 KIOM 글로벌원정대는 올해로 11회째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다. 응모주제는 한의학을 비롯해서 전통의학 및 보완대체의학 분야와 관련된 응용과학을 다루는 내용이면 가능하다.

지원액은 약 3000만 원으로, 3개 팀을 선발해 팀당 연수지원금을 최고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연수 완료 후에는 연수보고회를 통해 총 350만 원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또 올해부터는 각 팀의 지도교수가 팀원으로 포함돼 학생들의 연수 계획과 진행을 밀착해 지도하게 된다. 한의학연 연구자의 멘토링도 지원되는 등 학생들의 알찬 연수를 위해 다양한 제도가 운영된다.

KIOM 글로벌원정대 신청 방법은 한국한의학연구원 홈페이지 (www.kiom.re.kr)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달 21일까지 이메일(kiomglobal@kiom.re.kr)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