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의림지 역사박물관을 빛내줄 참신한 슬로건을 공모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공모대상은 의림지 역사박물관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인 문구로 10자 내외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제천시민이나 제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 대상이며 1인당 2건 내외로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상징성, 대중성, 창의성, 향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으뜸상 1명에게는 3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20만 원, 장려상 6명에게는 5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으뜸상 당선작에 대해선 수정을 거쳐 박물관 개관 시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방법은 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ken7069@naver.com)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관광레저과(☎043(641)6715)로 문의하면 된다.

2018년 개관 예정인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총 162억 원을 들여 제천시 모산동 223-2일대에 건립 중이며, 의림지를 주제로 한 상설전시실과 다양한 기획전시와 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실, 세미나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존 최고(最古)의 수리시설인 의림지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할 의림지 역사박물관에 시민 여러분의 참신한 슬로건을 걸어 달라"며 제천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