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다음달 11일과 12일 이틀간 `소규모업체를 위한 HACCP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소규모 HACCP`은 연매출액이 5억 원 미만이거나 종업원 수가 20인 이하인 소규모 식품업소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식약처에서 합리적인 인증평가 기준을 마련하여 HACCP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 것이다.

이번 과정은 보다 많은 중소·영세 식품업체들이 소규모 HACC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개설한 과정이며, 적절한 교과목 편성과 실습교육으로써 소규모 HACCP 인증을 준비하는 업체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1일차 교육에서는 소규모 HACCP의 개요와 관련 법규를 시작으로 클린 사업장을 위한 시설 설계 및 선행요건 관리, 소규모 HACCP 운영을 위한 7원칙 12절차에 대해 다루며, 2일차에는 소규모 HACCP 인증절차와 인증심사 대비 검증, 서류준비에 대해 알아보고 관리기준서를 직접 작성해 본 후, 발표 및 평가를 통해 강사의 피드백으로 최종 검토하는 시간까지 가질 예정이다.

이틀간 총 1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8월·11월에 2회 더 실시될 예정이고,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 6000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 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