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제1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폐막식 모습. 사진=단양군 제공.
지난해 처음으로 열린 제1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 폐막식 모습. 사진=단양군 제공.
[단양]전국에서 유일무이한 이색축제로 알려진 제2회 쌍둥이 힐링 페스티벌이 오는 29일부터 다누리센터 광장과 상상의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쌍둥이 거리 퍼레이드`는 전국에서 모인 쌍둥이 가족과, 공연 팀, 지역주민이 모두 가면을 쓰고 거리를 행진해 이색적인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이 퍼레이드는 행사 첫날인 29일 오후 5시부터 주 무대인 다누리센터 광장에서 출발한다. 이어 나루공연장과 별곡사거리를 거쳐 다시 다누리센터 광장까지 1㎞ 구간을 행진한다.

앞서 11시부터는 다누리도서관에서 동화 구연과 인형극이 공연되고, 오후 4시부터는 저녁식사 시간대를 활용한 `버스킹(busking)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쌍둥이 스타 선발전` 은 첫날 2시 예심을 치른 후 결선에 진출한 12명이 우승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벌인다.

결선 선발전은 오후 7시부터 진행되고, 경품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사운드박스, 윙크, 오로라 초대가수들도 만날 수 있다.

다음날 오전 10시부터는 `쌍둥이 가족 포스트 게임`이 이어진다.

이 게임은 다누리센터와 구경시장을 주 공간으로 6곳의 구간을 정해 놓고 각 구간을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고, 가장 먼저 수행하는 팀이 승리한다.

이와 함께 `느린 엽서 쓰기 체험`, `쌍둥이 타투체험`, `다문화 복식체험`, `캐릭터 쿠키 만들기 체험` 등 20여 개의 체험부스도 즐길 수 있다.

한편 단양군은 오는 24일까지 페스티벌 참가 가족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단양군 문화관광과(☎043(420)2563)로 하면 된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