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숙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신임 회장. 사진=김정원 기자
정진숙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신임 회장. 사진=김정원 기자
"아이들은 행복을 주고 웃게 합니다. 어린이집 교사로 활동하며 아이들에게 주는 것보다 오히려 받는 것이 많습니다."

정진숙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신임 회장은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보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는 31일 유성구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제11·12대 회장 이·취임식`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행사는 이영숙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장 이임식과 정진숙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장 취임식, 제12대 신규임원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는 1991년 창립해 국공립분과(어린이집), 사회복지법인분과, 가정분과, 법인 단체 등 분과, 직장 분과, 민간 분과 등 현재 1590여 개의 어린이집이 참여 중이다. 올해 처음으로 순수 민간어린이집이 참여하게 돼 의미가 있다.

정 신임 회장은 "회원들과의 소통을 원활히 해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의 의견을 중앙에 강력하게 요구하겠다"면서 "이번에 처음으로 순수 민간어린이집이 우리(대전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하게 됐다. 하나가 된 이 조직을 합리적으로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 현안과 나아갈 방향도 소개했다.

정 회장은 "현재 보육기관에 대한 수요자들의 불신감이 높다"며 "수요자들이 바라는 바람직한 어린이집으로 변화하기 위해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단을 중심으로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며, 교사가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올바른 인성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며 "대가족제도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캠페인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갈 아이들이 꿈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가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도 함께 뜻을 모으고자 한다"며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지자체와 상호 의견 교환 등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제12대 회장에 취임한 정 회장은 1990년부터 어린이집 교사를 시작해 국공립교사, 민간어린이집원장, 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원장, 국공립어린이집원장 등을 거쳐 현재 국공립새뜸어린이집 원장을 맡고 있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 간이다.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