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30일 유일호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를 만나 충남도청사 이전 부지활용 등 대전지역 현안을 전달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실에 따르면 이 의원과 유 부총리는 이날 옛 충남도청사 활용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옛 충남도청사에는 대전시 도시재생본부와 대전세종연구원 등이 입주해 활용하고 있지만 상주인원이 적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등 인근 상권에도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 의원은 "도청이전 특별법과 국유재산특례제한법 등을 통해 국가매입이 가능한 만큼 기재부와 문체부가 협의해 이전 부지를 적극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선 2018년도 예산에 국비 800억이 반영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시의 지역발전특별회계 기본한도로 인한 예산부족 문제를 유 부총리에게 전달했다. 시는 인구와 면적 등이 광주시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지역발전특별회계 기본한도는 81%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로인해 시의 주요 현안인 안영생활체육시설 등의 사업재원 충당이 어렵다는 게 이 의원측의 설명이다.

이밖에 국도 4호선의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한 정림중학교-버드내교 간 도로개설 사업에 대한 적극 지원과 중구 효문화 뿌리마을 조성사업에 대한 적극 검토를 요청했다.

지역 현안을 전달받은 유 경제부총리는 "대전 시민들께서 바라시는 사업들이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고 이 의원측은 설명했다.

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