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는 모습
초등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는 모습
[서산]서산시가 지역 초등학교 주변의 취약지역을 24시간 모니터링 한다.

서산시는 사건·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취약지역에서 지역초등학교가 운영 중인 CCTV를 도시안전통합센터로 연결하고 이를 정밀 모니터링해 어린이 관련 범죄에 신속 대응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국비 7000만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2억여원을 투입해 상반기 내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미 23개 학교에서 285대의 CCTV를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관제한다는 내용의 동의서를 받았다.

시는 이 사업에 참여하는 학교에 도시안전통합센터와 연계 통신할 수 있는 장치들을 설치하고 해당 영상을 관제요원이 바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또 모니터링 중 특이 상황이 발생하면 학교 및 경찰, 소방 등에 신속하게 연락해 조치할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어린이 관련 범죄 발생 예방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부터 시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CCTV 활용사례, 비상벨 작동방법 등의 체험교육 등이 진행되는 견학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교 취약지역의 밀착 관제를 통해 어린이를 상대한 강력범죄 예방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