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청정 지역 유기농업군 이미지 제고와 차별화된 대표축제 발굴을 위해 전국지자체 및 국민을 대상으로 `괴산군 대표축제 공모제안`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공모 주제는 `괴산군 대표축제 발굴`이며 △괴산의 유기농업군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축제 △괴산군의 정체성과 독창성을 확보할 수 있는 축제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실제 시행이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축제 중 하나 이상에 부합하는 제안을 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며 제안서 및 참고자료를 첨부해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군청 문화관광과 축제팀(☎043(830)3462)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군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중 결과발표를 통해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장재영 괴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충북의 대표 축제이자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인 괴산고추축제가 있지만, 급변하는 사회적 여건 속에서 괴산의 백년지대계를 위한 또 하나의 신규축제 발굴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