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의 호남 순회경선이 열린 27일 범보수 진영의 화살은 일제히 문재인 전 대표를 향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이날 민주당 경선 논란과 문 전 대표의 `아들 채용 의혹` 및 안보관 등을 고리로 협공을 퍼부었다.

민주당의 빅 이벤트에 즈음해 범보수 진영이 모처럼 단일대오로 `문재인 대세론` 흔들기에 나선 양상이다.

한국당은 민주당 일부 지역위원회가 문 전 대표 지지를 권유하면서 ARS 인증번호까지 수집했다는 언론 보도 등을 문제 삼았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당 `폰떼기` 경선 실태가 점입가경"이라며 "폰떼기 동원 경선이야말로 우리 정치의 시계를 60-70년대로 되돌리는 적폐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문 전 대표 아들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특혜 의혹에 대해선 "국민적 공분을 사며 `제2의 정유라 사건`으로 비화할 조짐도 보이고 있다"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대권 주자인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 "문재인 후보가 되면 노무현 대통령 2기에 불과하다. 노무현 정권은 뇌물로 출발해 뇌물로 끝난 정권"이라며 "(노무현 정부) 사람들이 뇌물을 주고받았을 때 (비서)실장이 몰랐다고 그렇게 얘기한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금 최순실을 몰랐다고 주장하는 것과 똑같다"고 문 전 대표를 몰아붙였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비대위 회의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저지를 위한 최소한의 자위수단인 사드배치에 대해 문 전 대표를 비롯한 좌파 세력이 동의하지 않는 건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국가 안보에 대해 이렇게 미온적이면서도 단호하지 못한 태도로 어떻게 국군통수권자가 된다는 것인지 한심하다"고 압박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경선 투표결과 유출과 관련, "당내 경선을 총괄하는 중립기관인 선관위마저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에 꼭두각시 역할을 자임한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문 전 대표의 아들 채용 의혹에 대해선 "마치 특혜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는 듯하다"며 "정유라에 대한 입시 등 각종 특혜와 우병우 아들의 `꽃보직` 의혹과 무엇이 다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김무성 의원은 중진의원·상임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천안함이 폭침 당해서 46명의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며 "북의 소행을 인정하는데 5년이 걸린 정당, 당시 당 대표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문 전 대표를 직격했다.

서울=송신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신용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