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은 자연 재해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예산 251억원을 들여 재해예방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

27일 군에 따르면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으로 올해 141억원을 투입해 청천면 귀만·관평지구, 문광면 성황지구, 감물면 안민지구, 괴산읍 동진지구, 소수면 고마지구, 고향의강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들을 위한 풍수해보험 지원, 하천내 준설 및 수목제거 등 하천유지관리에도 집중 투자한다.

또한, 하천 정비사업(불무골천, 애미골천, 탑촌천, 대덕천, 압항천, 백양천, 기곡천)에 올해 101억원 투입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수질개선 등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인 불정면 앵천지구와 칠성면 사은지구에 올해 9억원(총 사업비 17억원)을 들여 오는 2018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해 선정된 감물면 안민지구 정비사업은 총 222억원이 투입돼 2021년까지 하천정비(L=2.1km) 교량 9개소를 정비할 계획으로 올해 5억원을 투자해 실시설계를 추진 중에 있다.

김창현 부군수는 "상습적인 침수 피해로 고통 받던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위험요소를 없애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