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큐브 리빙 세종점 외관.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엘큐브 리빙 세종점 외관.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오는 30일 세종시에 상권 최초로 리빙 전문점을 오픈한다.

영패션 전문점 `엘큐브`를 3호점까지 성공적으로 오픈한데 이어, 이번엔 세종시에 엘큐브 4호점이자 리빙을 콘셉트로 한 첫 번째 전문점을 오픈한다.

`엘큐브 리빙 세종점`은 상권 최초의 리빙·문화 복합 쇼핑 전문점을 콘셉트로 30-40대 패밀리 고객이 많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매장을 구성했다. 세종시 인구는 3년 새 두 배가량 증가했고 특히 영·유아를 동반해 30-40대 가족 고객의 구성비가 36.1%로 전국 평균보다 3.6% 높았다.

이와 같은 상권의 특성을 반영해 상권 맞춤형 `키즈 토탈관`, `체험형 리빙 편집숍`,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형 서점` 등을 입점시켜 리빙과 문화 체험을 결합한 복합 쇼핑 놀이터를 구현했다.

엘큐브 리빙 세종점은 지상 6층의 건물에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까지 사용하며 영업면적은 약 3000㎡이다. 상권의 특성을 분석해 F&B를 포함한 총 30개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켰다.

지하 1층은 상권 최초로 `교보문고`와 문구·인테리어 편집숍인 `핫트랙스`가 입점한다. 1층에는 리빙 콘텐츠 중심의 `키친 토탈 편집숍`, `리빙 편집숍`을 비롯해 상권 최초로 `하이마트`와 마약 옥수수빵으로 유명한 `삼송빵집` 등이 입점한다. 2층에는 아동 고객을 위한 `키즈 라이프스타일 존과 함께 `수면 편집숍`, `쇼룸형 가구존`, `홈패션 존` 등을 체험형 매장으로 꾸몄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김윤중 점장은 "엘큐브 리빙 세종점은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백화점과 온라인·스트리트 매장의 인기 리빙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며 "지역 주민에게는 취미와 문화 생활,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놀이터와 같은 공간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