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는 지난 24일 앤시스 코리아로부터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을 위한 총 40억 원 상당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받았다.

앤시스 코리아가 기증한 교육용 프로그램은 1만 명이 사용할 수 있고 연구용 프로그램은 1000명이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로, KAIST의 몇몇 수업에서도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해당 전공과목 이해와 연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은 대학교 및 대학원 등의 학계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수천 명의 학생 및 연구원이 해당 솔루션을 활용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KAIST 신성철 총장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학부생 및 교내 연구원들이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학의 원리를 배우고 엔지니어링 개념을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KAIST 학생들의 수업과 실험·실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을 통해 미래 인재들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