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웅
이대웅
[음성]이대웅 음성군의회 의원이 21일 청주시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받는다.

이 의원은 음성군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음성군 장애인가족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조례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 음성군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 및 규칙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또한, 2015회계 결산검사위원회 위원장, 2016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집행부의 불합리한 행정행위를 시정하도록 함은 물론 관례를 답습하는 행정에 대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

이대웅 의원은 2010년 7월부터 현재까지 음성군의회 제6대, 제7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평소 열정적인 의정연구 활동과 소신 있는 의정철학으로 지역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한편, 지방의정봉사대상은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