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드림스마트 가족문화체험이 청소년수련관에서 전통 고추장담그기 나눔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 드림스마트 가족문화체험이 청소년수련관에서 전통 고추장담그기 나눔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은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가족문화체험 일환으로 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전통 고추장담그기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날 다문화 및 한 부모가정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행사에는 대상아동 및 부모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통음식인 고추장을 함께 담그며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정서적 안정과 가족유대감을 키우기도 했다.

특히 직접 만든 고추장은 체험가정이 각 1통(2㎏)씩 가져가고 여분으로 만든 고추장은 드림스타트 가정중 지원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012년 신규센터로 선정돼 관내 저소득층 초등학생 이하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모든 아동의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자 맞춤형 건강, 복지, 보육,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통합사례관리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