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토털서비스기업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17일 북한이탈주민 캐디 3기생 8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북한이탈주민 캐디양성사업은 골프존유원그룹과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이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정착과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2015년 1기생 4명을 배출한 이래 지난해 2기생 5명 등 총 17명의 북한이탈주민을 전국 5개 골프존카운티 사업장에 정식 캐디로 배치했다.

북한이탈주민 캐디 3기는 지난해 12월 면접을 거쳐 총 16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교육 종료 후 진행된 이론 및 실기 테스트를 통과한 최종 8명이 캐디로 선발했다. 캐디 3기는 12주의 교육 기간 동안 한국 문화와 기본 예절뿐만 아니라 골프 코스, 카트, 안전수칙, 골프용어, 골프규칙, IT 스코어카드 작성 교육 등 골프존카운티 만의 특화된 캐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캐디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자질에 대해 집중 교육을 받았다.

골프존카운티 김준환 대표는 "골프존카운티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캐디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골퍼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강대묵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대묵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