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미군의 산악(독도법) 훈련장 조성 계획에 반대하는 진천 군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미군 훈련장저지 범 군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5일 진천군청에서 확대 대책회의를 열고 훈련장 저지를 위한 투쟁 수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먼저 다음달 10일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진천군민 50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규탄대회를 시작으로, 도지사 면담을 통해 미군훈련장에 대한 충북도의 공식입장 표명 요구, 경대수 의원에게는 국회차원에서 무조건적인 철회를 요구하기로 했다.

같은 달 18일에는 진천군민의 반대 의지가 담긴 서명부를 국방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 5월 대선이 가시화됨에 따라 각 당의 대선 후보에게 정책질의서를 보내 지역 발전 저해 및 국민생존권과 재산권을 위협하는 미군훈련장 조성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을 문서로 요구하기로 했다.

유재윤 대책위 상임대표는 "국방부가 진천 군민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훈련장 조성을 추진하면 진천군민의 거센 저항에 부딪히게 될 것"이라며"이후에 일어나는 모든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국방부에 있다"고 경고했다.

미군의 산악 훈련장 조성 계획에 반대하는 진천군민들은 국방부가 진천읍 문봉리와 백곡면 사송리 일대 임야 130만㎡에 주한 미군의 산악(독도법) 훈련장 조성 계획이 전해지자 지난달 23일 미군훈련장저지 범 군민대책위를 구성하고 군민 3만 명 서명운동 등 조직적인 반대운동에 돌입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