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테크노밸리 (DTV)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이 이르면 금주 중 판가름 날 전망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대전 유성구 용산동 `대덕테크노밸리(DTV)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 계획`을 조속히 이행해달라는 공문을 지난 10일 시에 제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측은 공문에서 "DTV 관광휴양시설용지 본래의 취지와 목적에 맞게 개발 방향을 수정하고, 대전시의 요청사항인 지역상생 및 경제 활성화 계획을 반영해 올 초 세부 개발계획(안)을 시에 신청했지만 업무가 지연되고 있어서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업 진행에 대한 대전시의 명확한 회신이 없을 경우 부득이 사업계획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르면 금주 중 최종 입장을 정리해 발표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1월 3일 현대백화점은 호텔, 컨벤션센터, 테마공원, 영화관, 프리미엄아울렛 등을 함께 조성해 복합 문화·관광·쇼핑시설로 개발하겠다는 내용의 `DTV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계획(안)`을 제출한 바 있다.

그룹 관계자는 "대전시가 원도심 소상공인 문제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다 보니, 사업 진행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를 감안해 소상공인과의 상생 차원에서 중복 브랜드를 최소화하고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는 프리미엄 아울렛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개발계획(안)에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대거 포함시켰다고 덧붙였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세수 기여 △연간 700만명 이상의 방문객 유치 △9000억원의 생산 유발효과 및 3500억원의 부가가치 유발효과 발생 △채용박람회 통한 지역인력 1800명 채용 △공사 인력 연인원 10만명, 지역 내 고용 및 전체 공사(도급)의 30% 이상 지역건설업체 할당 △건설 자재 및 장비 지역업체 제품 우선 활용 등이 대표적이다.

그룹 관계자는 "화성(동탄), 남양주, 서울 여의도 등 현재 추진하고 있는 다른 신규 출점지역과 비교해 사업 진척 속도가 매우 더뎌 후순위로 밀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지속될 경우 부득이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시를 압박했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