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주시 서원구 현도면에 오토캠핑장이 조성된다.

오토캠핑장은 야영하는 텐트 옆에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된 야영 시설이다.

26일 청주시에 따르면 서원구 현도면 중척리 일원에 현도 오토캠핑장 조성 공사를 진행 중이다.

현도 오토캠핑장은 4800㎡ 규모에 자동차야영장 40면과 관리동, 화장실, 샤워장, 취사장 등을 갖출 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에 총 16억 원(국비 7억 원, 시비 9억 원)을 투입, 기본설계용역이 마무리되는 올 하반기 착공 예정이며 내년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캠핑장은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또 생태환경이 잘 보존된 금강을 끼고 있어 오토 캠핑족들로부터 각광 받는 캠핑의 명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장기간 개발제한 구역에 묶여 각종 개발에서 소외됐던 현도면에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대규모 레저 시설이 들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개발제한 구역에 묶여 청주시의 각종 개발계획에서 소외됐던 현도 주민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현도 오토캠핑장 조성을 추진하게 됐다"며 "금강 변에 조성된 갈대 숲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룬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으로 조성해 청주시민들은 물론 타 지역 캠핑족들이 즐겨찾는 전국적인 오토 캠핑장의 명소로 만들어 지역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