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소방서는 마을이장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이장들을 소방서로 초청해 주요정책들을 설명하고 있다.
부여소방서는 마을이장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이장들을 소방서로 초청해 주요정책들을 설명하고 있다.
[부여]부여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고 주택용 소방시설 조기설치를 위해 관내 마을이장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업체계는 농어촌 지역 특성상 주택화재로 인해 노인들의 인명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주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통한 화재 저감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보급 확산을 위한 이장과의 소방행정 연계 체계를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소방서에서는 지난 8일 부여군, 이통장협의회, 농협, 의용소방대연합회 등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의용소방대 마을담당제와 연계해 상호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소방정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관내 각 마을 이장들을 소방서로 초청해 주요정책 설명, 화재예방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사용법 및 관리요령 교육, 응급처치교육, 소방장비 전시 체험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토대로 마을이장들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촉진하기 위해 마을단위 공동구매, 주민 대상 홍보활동 등 적극 협조에 나설 계획이다.

박찬형 소방서장은 "이번 협업체계 구축은 부여군의 소방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택용 소방시설의 조기 설치에 마을이장님들이 앞장 서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