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천군 전통예술단 `혼`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충남도가 주최하는 `2017년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7년 연속 선정단체`라는 타이틀을 획득, 주위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일 시·군 실무진과 예술단체를 상대로 치러진 2017년 공모사업 최종 심사에 전통예술단 `혼`을 비롯해 충남도 7개 시군에서 11개 예술단체가 참가해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 등 열띤 경쟁을 펼쳤다.

화제가 되고 있는 전통예술단 혼(대표 김대기)은 탄탄한 기량과 실력을 바탕으로 2011년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금년까지 무려 7차례에 걸쳐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사업은 각 지자체의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 상호 협력을 통해 공연예술단의 예술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여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나한일 서천군 문화콘텐츠팀장은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서천군 대표 공연장인 문예의 전당이 전통예술단 혼과 긴밀히 협조해 찾아가는 문화공연, 신작 초연, 국제 문화교류 프로젝트 등 새롭고 다양한 공연을 군민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