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이 공무원의 전문성 및 대응성을 높이고 `원스톱(One Stop) 전화응대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군민 만족을 위한 민원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에 나선다.

군은 23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에서 민선6기 들어 추진 중인 `고객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행복한 군민` 시대를 활짝 열겠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민원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군민 체감 민원처리 쇄신`과 `원스톱(One Stop) 전화응대 서비스` 등 2대 전략과제를 선정,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민 체감 민원처리 쇄신`은 공무원의 전문적이고 명쾌한 민원 안내, 자리이동·신규배치 시 신속하고 명확한 업무 인수인계를 통한 업무의 연속성 도모 등을 전제로 하며, 실현될 경우 신속·정확한 민원 안내로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하게 돼 민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군은 매뉴얼 작성·공유, 조직 내 자발적 쇄신을 위한 담당 공무원 평가제 실시 등을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원스톱(One Stop) 전화응대 서비스`는 최근 행정업무의 복잡화로 민원인이 정확한 업무 담당자를 알지 못해 원활한 민원 통화가 어려워진 데 따른 것으로, 최초 전화 수신자가 최종 업무 담당자 연결까지 책임지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박종관 민원봉사과장은 "군민 중심 마인드로의 전환이 이뤄지면 더욱 개선된 태안군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 고 말했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