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투표 최대 쟁점

국민의당은 오는 28일까지 당 대통령후보를 뽑는 경선 룰을 확정키로 했다.

국민의당 대선기획단 부단장을 맡고 있는 이용호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시기의 촉박성을 고려해 28일까지 경선 룰을 확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전 당내 대선주자들의 대리인과 이 의원이 참석한 대선기획단 경선 룰 태스크포스(TF)팀이 첫 미팅을 가졌다. 안철수·천정배 전 국민의당 공동 대표는 각각 김철근 캠프 대변인, 부좌현 전 의원을 대리인으로 세웠으며, 손학규 전 경기지사 측에선 윤석규 전략특보가 대변인을 맡았다.

이번 경선 룰을 둘러싼 최대 쟁점은 모바일 경선이다. 안 전 대표는 흥행을 위해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이나, 손 전 지사와 천 전 대표는 부정적이다.

특히 손 전 지사는 입당시부터 "절대 안 된다"고 공언할 정도로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이날 손 전 지사 측 윤 특보는 "민주주의 원칙이 훼손되지 않게 이뤄졌으면 좋겠다"며 "민주당이 경선하는 것을 보면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아주 희한한 편법,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인 평등성 원칙을 다 무시한 경선을 하고 있다"고 모바일 경선을 비판했다.

천 전 대표 측도 모바일 경선에 긍정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안 전 대표 측은 모바일 투표를 배제할 경우 자칫 경선 흥행몰이에 실패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안 전 대표 측 김 대변인은 "국민의당 경선이 국민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흥행할 수 있는 경선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송충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