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보건소가 비만 탈출교실을 운영한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 보건소가 비만 탈출교실을 운영한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보령시 보건소는 비만 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권장하기 위해 체지방율 33% 이상 비만관리가 필요한 20명을 대상으로 `도전! 비만탈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감소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어 예방관리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어 추진하게 됐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12주간 운영되는 비만 탈출교실은 사전 기초검진 및 나트륨 섭취량 검사, 체지방 측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 맞춤형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 운동 강사를 통해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운동도 병행한다.

또한 수시로 기초체력검사 실시 및 운동일지를 작성함으로써 자신의 변화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영양·간호사와의 상담 및 교육을 통해 비만탈출과 함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보건소는 지난해 운영 결과 참가자 중 78.9%가 체중 및 체지방률 감소, 골격근량은 73.7%가 증가해 운영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소 관계자는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운동 및 영양·건강 교육을 통해 비만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오는 7월 3일부터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은 6월 5일부터 6월 23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041(930)4155로 하면 된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