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2017학년도 초·중학교 예비 학부모 11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남교육의 방향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과 학교교육의 방향 안내, 충남학생지킴이 앱(APP)활용 및 행복나눔 충남교육 소식지 안내, 학부모가 꼭 알아야할 청탁금지법 핵심 point` 등의 교육정보를 제공했다.

또 논산중앙초 권현옥 수석교사가 입학기 아이들의 특성 이해, 독서 교육 및 첫걸음 1학년 교육과정과 방과후 학교운영, 돌봄서비스 등 학교 교육지원제도에 대해 안내해 주고 연무중 배원식 자유학기제 컨설턴트 교사가 중학교 교육과정 및 학생생활에 대하여 안내하고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것과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봉사활동, 동아리활동을 자세히 설명했다.

예비학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아이의 입학을 앞두고 뿌듯하기도 하지만 아이가 학교에 적응을 잘 할지 더 많이 걱정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입학기 학교생활을 이해할 수 있었고 부모로서의 마음에 준비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일규 교육장은 "학교생활에 처음 접하는 아이가 긴장감과 부담감 없이 변화된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교육적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