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보건소는 올해 3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과 필수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은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아동의 각종 집단 감염병 예방과 개인 면역력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취학 전에 완료해야 하는 예방접종 대상은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5차, 폴리오(소아마비) 4차, MMR(홍역·볼거리·풍진)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 총 4종으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 접종 후 전산등록을 하면 된다.

예방접종을 완료했지만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접종을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고, 예방접종 제외 대상자는 접종 제외사유가 적힌 `취학아동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 또는 스마트폰 예방접종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취학아동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취학아동의 예방접종률을 높이면 학교 내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미접종 아동은 입학 전에 예방접종을 꼭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취학아동 예방접종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041(360)6017 또는 041(360)6019)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