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의 졸업식`을 치르고 있다.

`3일간의 졸업식` 건양대만의 10년 전통행사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소수 우수학생만 학위수여식 때 직접 학위증을 받는 것과 달리 건양대는 지난 2008년부터 졸업생 전원이 단상에 올라와서 총장에게 직접 학위증을 받고 부총장, 단과대학 학장 및 교수들과 인사를 나누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매년 졸업생의 80% 이상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1722명의 졸업생중 80% 이상인 1400여 명이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 학위수여식에는 김창휘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원장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 원장은 지난해 시험을 치르고 올해 초 발표된 작업치료사 및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을 차지한 조예원(작업치료학과 4) 씨와 김가성(치위생학과 4) 씨에게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상을 직접 주기 위해 17일 직접 건양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를 찾을 예정이다.

건양대 김희수 총장은 졸업생들에게 "최악의 청년실업률과 취업절벽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 건양대에서 훌륭하게 4년을 마치고 사회에 진출하는 졸업생들에게 깊은 감사와 찬사를 보낸다"며 "부디 사회에 나가서도 정직, 도전, 자신감을 명예로 여기는 건양의 교육철학을 마음에 새기고 꼭 필요한 인재가 돼달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는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학사 1553명, 석사 157명, 박사 12명을 배출하게 된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