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진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품권인 `진천사랑상품권` 유통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진천농협과 지역 기관단체가 힘을 보태면서 진천사랑상품권의 판매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진천군에 따르면 진천농협이 전국 최초로 지난해 기준 이용고배당 3억 원을 진천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이용고배당은 일정 가입금을 내고 지역농협 회원으로 가입하면 예금, 대출 등 이용실적에 비례해 그에 준하는 배당금(현금 또는 현물)을 지급받는 제도다.

진천농협의 결정에 이어 양근식 진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진천교통, 삼성화재, 한울웨딩컨벤션 등 지역 기업체도 설 명절 직원 선물용으로 지역 상품권 구입을 결정했다.

이에 힘입어 진천군은 지난해 17억 원이었던 진천사랑상품권의 판매실적을 25억 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진천군은 설 명절 이후에도 금융기관 및 지역조합 관계자들을 만나 지속적으로 지역상품권의 사용을 요청할 계획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지역상품권은 지역의 재화가 지역 내에서 순환하며 부가가치 창출해 지역경제 부양효과에 큰 역할을 한다"며 "이를 위해 상품권 유통 확대에 기관단체·기업체·지역주민 등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