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회 의원 11명이 23일 오전 11시 30분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희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회 의원 11명이 23일 오전 11시 30분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희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남도의회 의원 11명이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선 출마 지지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지원 사격에 나섰다.

조의환 원내대표를 비롯한 더민주 소속 의원 11명은 23일 오전 11시 30분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 모두는 지난 7년 간 충남을 바꾼 안희정과 함께 정권을, 그리고 대한민국을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의원들은 안 지사의 `젊은 리더십`을 필두로 시대교체를 이루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들은 "더민주 소속 충남도의원들이 이 자리에 선 것은 세상을 바꿀 젊은 리더십, 안희정에 의한 시대교체가 시작됐음을 보고드리기 위해서다"라며 "22일 19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한 안 지사의 울림은 생각보다 컸고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안 지사는 김대중과 노무현의 장자이며 김근태를 닮은 민주주의자, `직장 소재지는 민주당`이라고 말할 정도로 단 한번도 민주당을 버리지 않은 정당주의자"라며 "큰 가슴을 가진 안희정이라면 정권교체의 주역으로 믿고 맡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지난 10년 간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실정이 있었지만, 지금 도래한 위기가 오히려 기회일 수도 있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밥상물가, 전·월세 값, 자살률, 일자리, 양극화 등 어느 하나 나아진 것 없었던 이명박과 박근혜 정권은 `실패`라는 말조차 쓰기 어려웠던 절망의 나날이었다"며 "하지만 위기는 기회일 수 있다. 박근혜·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심판하고 지난 시대의 적폐와 관행을 청산한다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행동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 젊은 리더, 안 지사의 대선출마는 새로운 세대의 도전이자 낡은 지역주의 정치를 극복하는 또 하나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더민주 소속 충남도의원은 안희정의 시대교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전희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희진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