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 초·중·고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초·중·고 대상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보령시가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인증제는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체험기관 및 체험처의 성격, 환경과 안전, 프로그램의 운영과 질 등 3개 영역의 10개 지표를 심사했다.

시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함께 3년의 인증효력 기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갖게 되고, 진로체험지원 전산망을 통해 우수프로그램 홍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컨설팅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조기 안착을 위해 2015년부터 문화재 탐방, 사회복지현장 체험, 위생매립장 및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 등 부서별 진로체험처를 적극 발굴해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체험과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과 진로지도에 크게 기여해 온 점을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령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맘 것 발산할 수 있도록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기부 진로 체험 프로그램의 개발과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기관 인증은 보령시청을 비롯한 평생학습관, 국민체육센터, 보령소방서, 충청지방통계청 보령사무소 등 6개 공공기관과 민간분야 천북 신현 쌈지돈 마을 등 7개 체험처가 선정됐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